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변주희, 안태선 기자
  • 입력 2018.05.14 20:29

진상조사 이후 전학대회 개회 예정

총학생회 측 진상조사 요구
진상조사 후 징계위 소집
학복위원장 공식사퇴 발표

전시형 학생복지위원장(이하 학복위원장) 폭행 사건과 관련하여 본교에서 진상조사위원회를 통해 사건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
지난달 30일(월) 학생취업처 학생복지과는 총학생회로부터 공식적으로 사건에 대한 진상조사를 요청받았다. 이 사안을 받아들인 학생처는 요구를 받은 당일 피해자 및 토목도시공학부 학회장과의 면담을 진행했다. 가해자는 앞서 진술서를 작성하여 제출했고 지난 9일(수) 면담을 진행했다.
총학생회는 사건이 일어난 다음 날인 27일(금) 오전에 긴급회의를 소집하여 임원진 회의를 진행했다. 총학생회 측에서는 “현재 중앙집행위원장의 요청으로 전학대회 개회 안건을 발의했다”고 말했다. 이어 “정확한 사실을 바탕으로 전학대회를 개회하기 위해 학교 측에서 면밀한 조사가 이루어진 후 중앙운영위원회와 확대운영위원회에서 전학대회 개회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총학생회는 “이번 일을 계기로 임원진에게 음주와 행실에 있어 주의하라”고 말했으며 가장 강력한 가이드라인은 본 사안에 대해서 중징계를 내려 본보기로 삼는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또한 “총학생회 내부에서도 복지위원장에 대해 크게 실망하였으며 사과문에도 게시했듯이 전 위원장에 대한 강한 징계를 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총학생회는 총학생회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학생처에서 사건 경과를 전달받아 글을 게시하여 학우들에게 진행 상황을 알리고 있다.
토목도시공학부 박재현 학과장은 직접 피해자 부모를 만나 사과를 했다. 박석근 학생취업처장과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을 지도하는 데에 집중하여 사건이 다시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학생지도위원회는 학생지도에 관한 정책을 결정함에 있어 총장의 자문에 응하고 학생 징계 및 복지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한다. 이러한 위원회는 위의 기능을 보다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 징계위원회를 두고 있다. 학생복지처장의 요청에 따라 징계위원회는 학생징계에 관한 사항을 심의할 수 있다. 징계위원회의 위원장은 학생취업처장이며 그 외 단과대 학장, 주요보직 교수, 지명직 및 선출직 교수들이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생취업처 학생복지과에서 사건접수를 담당하며 징계 사유에 부합할 경우 징계위원회에 서류를 전달한다. 이후 징계위원회의 위원장이 이를 징계위원회에 상정 및 소집한다. 징계위원회는 구체적으로 진상조사를 한 후 열릴 예정이다. 
학생복지위원회에서는 이 사안에 대해 회의를 진행했으며, 이후 개회될 전학대회에서 학생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이 앞으로의 행보에 대해 말할 예정이다. 한편, 전 학복위원장은 공식적으로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전 위원장은 사과문과 함께 추후 대자보를 게시하겠다고 하였으나 현재 대자보는 아직 게시되지 않은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