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최준환 기자
  • 취업
  • 입력 2010.03.23 02:57

떠오르는 영어능력 시험 `IELTS'

 여기 영국 혹은 호주, 캐나다 유학을 생각하고 있는 학우들에게 도움이 되는 영어능력 시험이 있다. 그 이름은 바로 IELTS(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 아이엘츠)이다.
 많은 학우들과 또 여러 사람들이 영어능력 시험으로는 토익과 토플을 많이 알고 있는 편이다. 하지만 토익, 토플 이외에 서울 지역 학생들을 중심으로 또 다른 영어능력 시험인 IELTS 열풍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본 기자가 소개하고자 하는 `IELTS' 시험은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과 영국문화원, 호주 IDP에듀케이션이 공동으로 개발·관리·운영하는 국제 영어능력 시험이다. 이 시험은 △영국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에 있는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하며, 이민 수속용으로도 흔히 사용되고 있다. 또한 현재는 위에서 언급한 국가 이외에 미국 등 다른 국가에서도 일부 채택하여 대학 입학에 사용하고 있다.
 반면 IELTS 시험에 대해 장은실(부산 파고다어학원·직원)씨는 "IELTS 시험이 영국 또는 호주로 유학을 가는 사람들이 준비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다른 과목에 비해 수강생이 적은 편이다"며 "필요한 사람들만 찾는 과목이라 학원의 커리큘럼도 타 과목에 비해 단순한 편이다"고 전했다.
IELTS 시험 대비방법!
 IELTS 시험이 아직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아 어떤 방법으로 공부를 해야 하는지 시험 문제는 어떻게 출제 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영국문화원에서는 이 같은 문제점을 고려하여 IELTS 시험을 접수하고 결제한 응시자를 위해 `Road to IELTS'를 제공하고 있다.
 `Road to IELTS'란 영국문화원이 무료로 제공하는 총 30시간의 온라인 IELTS 시험 준비과정을 말한다. 총 3개의 Unit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Unit은 IELTS 시험에서 자주 출제되는 주제들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시험의 네가지 영역(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모두를 공부할 수 있으며, 모의시험이라고 해도 실제 IELTS 시험 시간과 동일하게 이루어져 있어 시간에 맞춰 충분히 시험 연습을 할 수 있다. 더불어 말하기 시험과 같은 경우에는 예시 비디오를 제공하여 효율적으로 시험 대비를 할 수 있다.
 또한 `Road to IELTS'는 시험 결과를 바로 알 수 있어 본인의 학습 능력이 향상되는 과정을 언제든지 확인 할 수 있다. 더불어 오답 체크를 통해 틀리기 쉬운 문제들을 요점 정리하여 IELTS 본 시험에 앞서 구체적인 시험 전략을 짤 수 있다.
 그 외 궁금한 점은 주한 영국문화원 공식 블로그(http://blog.ieltstest.or.kr)를 통하여 IELTS 시험에 도움 되는 교재 및 Road to IELTS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을 살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