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채영
  • 대학
  • 입력 2023.11.18 00:05

2023학년도 상반기 현장실습학기제 우수 체험 공모전 수상식 개최

현장실습학기제 우수 체험 공모전 수상 = 사진
현장실습학기제 우수 체험 공모전 수상 = 사진

지난달 11일, 2023학년도 상반기 현장실습학기제 우수 체험 공모전 수상식이 진행되었다. 해당 공모전은 2023학년도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참여 학우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것으로 학우들의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및 성과에 대한 경험담을 바탕으로 한 체험 수기 및 영상 콘텐츠 또는 PPT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작된 작품을 통해 심사가 진행되었다.

공모전 대상 수상자인 신문방송학과 전유진 학우는 이번 해 하계 현장실습학기제에 참여했던 경험을 담은 수기를 통해 참여 학우들 중 심사 총점 1위를 수상했다. 전유진 학우는 “편호기 교수님께서 한 달 동안 있었던 일을 일기처럼 정리하라고 하셨을 때 진짜 그렇게 정리해서 낸 것 밖에 없어서 교수님께 정말 감사드리다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현장실습지원센터 편호기 센터장은 “8주, 12주 등 현장 실습 기간은 다르지만 가장 중요하게 했던 업무에 대해서 팩트 정리를 기승전결로 하면 나중에 졸업 후 취업할 때 그게 여러분의 자산이 될 것이라고 현장 지도를 해왔다”라고 덧붙였다.

현장실습학기제는 최소 2학기 이상 이수한, 즉 2학년 이상의 학우들을 대상으로 현장 실습을 진행하는 것으로 학점이 인정되는 교과목 프로그램이다. 편호기 센터장은 “학생들이 진로 계획을 세울 때 막연하게 무엇을 해야될지 모르겠는 경우가 많다”라며, “현장 실습을 통해 과연 어떤 직무가 본인에게 적합할지 인지할 수 있고, 현장 중심의 역량을 키우면 나중에 취업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에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현장실습학기제에 참여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