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허준필
  • 대학
  • 입력 2023.10.03 17:55

대학의 꽃, 인제대 교가에 대해 아시나요?

설문조사 결과 87%가 교가를 몰라...
교가 홍보를 위해서 SNS 등 지속적인 홍보가 필요...

인제대학교에는 학교를 대표하는 다양한 상징물들이 있다. 교화는 국화, 교목은 소나무, 특히 우리에게 ‘백곰톡’으로 가장 친근한 ‘백곰’은 인제대의 대표적인 마스코트이다. 이렇듯 많은 이들이 모교의 상징물들에 대하여 잘 알고 있었지만, 인제대 ‘교가’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겠다는 의견을 내비쳤다.

이는 설문조사의 결과에 그대로 나타났다. 총 23명의 투표 인원 중 ‘인제대 교가에 대해 아는가?’라는 질문에 ‘모른다’ 87%, ‘인제대 교가가 담고 있는 의미를 아는가?’라는 질문에 ‘모른다’ 87%로 많은 이들이 인제대 교가에 대하여 모른다는 의견을 내비쳤다. 특히 ‘다른 학우분들은 교가에 대해 알고 있을까?’라는 질문에 약 95.7%가 ‘모를 것이다’에 투표하여 인제대 교가에 대한 학우들의 관심이 낮음을 알 수 있었다. 현재 교가는 학교홈페이지 개재되어 있으며 이번 투표 결과는 교가에 대한 홍보가 절실함을 알 수 있는 사안이었다.

해당 자료들을 바탕으로 인제대학교가 홍보를 위해 어떠한 노력이 가장 효과적일지에 대하여 65.2%의 사람들이 SNS(인스타, 에브리타임)를 통한 홍보가 가장 효과적일 것이라 답했다. 나머지 학교 홈페이지 게시에 8.7%가 기타 26.1%로 뒤를 이었다. 따라서 SNS의 지속적인 홍보를 이용한다면 인제대 교가에 대하여 많은 학우분들이 관심을 가질 것이고, 이는 모교에 대한 관심과 애교심(愛校心)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