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허준필, 이채영
  • 대학
  • 입력 2023.06.07 00:19

성장하기 위한 또 하나의 위대한 걸음, 성년의 날을 맞이하며...

이제는 더 이상 청소년이 아닌 청년으로...
아침 기숙사 출입구 앞에는 신입생을 위한 떡과 장미를 나눠주기도

[인제대학교 인덕재에서 진행된 성년의 날 행사 = 사진]
[인제대학교 인덕재에서 진행된 성년의 날 행사 = 사진]

지난 5월 15일 이번 해에 막 성년이 된 학우들을 위하여 인덕재 생활관 1층 라운지에서 성년의 날 행사가 열렸다. 해당 행사는 성년대표 김지오 학우의 선서와 함께 성년의 포부 및 감사의 뜻을 담은 답사를 시작으로 총장님과 부총장님 그리고 감사님의 축사에 이어 해당 행사에 참여 관생들을 위한 장미꽃과 기념품 증정과 마지막으로 기념촬영 이후 인덕재 지하 식당에서 만찬을 즐기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전민현 총장님께서는 “여러분이 성년이 됐다는 것은 이제 드디어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판단하고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나이가 되었다는 것”이라며 “이제 우리 대학교 1학년생으로서 새로운 배움과 새로운 자기 미래를 위한 설계를 하는 시점이니 앞으로 공부도 열심히 하고 또 자기 자신을 위해서 많은 일을 해야 할 것이며 그런 시점에서 좀 더 자신감 있게 스스로 결정하고 또 살아갈 수 있는 그런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20살을 맞이한 재학생들을 위해 축복의 말을 전하였다.

생활관생 성년 대표인 김지오 학우는 이번 성년의 날에 대하여 “20살이 된 후로 처음 축하를 받는 행사라 뜻깊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라고 말하며 “열심히 답사 내용도 준비하고 발표도 준비했는데 잘 들어주셔서 감사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