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인제대신문
  • 종합
  • 입력 2008.03.03 00:00

[기획]경희대학교 취업진로지원처

△ 신입생을 위한 진로탐색 등 지원 프로그램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우리 대학은 신입생 전원을 대상으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부터 인△적성검사를 실시하며 집단 및 개인별 해석 상담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전공부터 학습법, 진로분야에 대한 결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1△2학년을 위해 개설된 ‘자기계발 전략론’, ‘자기이해와 진로탐색’이라는 교과목을 통해 체계적인 취업진로를 지원한다.


△ 재학생을 위한 멘토링, 인턴쉽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까?

우선 멘토링 프로그램으로는 전문분야에 종사 중인 동문을 멘토로 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을 멘티로 하여 운영하는 ‘동문 멘토링’을 5년째 지원하고 있다. 멘토링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멘티 학생들의 목표설정에 대해서 지원하고자 1:1 커리어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인턴쉽 프로그램은 국내외 장단기 인턴쉽 학점인정제도를 이용하여 해외단기인턴쉽, 산학협동교육프로그램, 장기인턴쉽, 현장연수활동학점 등을 지원하고 있다.


△ 취업 관련한 축제나 이벤트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축제기간 중 면접컨설팅이나 적성검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학생들의 접근성을 유도하고, 진로준비에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실내외 장소에 부스를 만들어 위와 같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의 반응이 매우 좋으며 행사 이후에 부서로 방문하는 학생들이 점차 늘고 있다.


△ 경희대학교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2007년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조사하여 발표한 취업률은 인제대학교와 마찬가지로 졸업생 2천명 이상인 대학의 그룹에서 취업률 80%이상 대학에 속한다. 매우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만 정규직 취업률이나 대기업 취업률 등을 높이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취업진로지원처는 취업지원팀, 직업능력개발팀, 학생생활상담팀으로 구성되어 전문적인 취업진로지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각 팀별 업무를 유기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 학우들의 반응이 좋은 프로그램과 홍보방법을 알려주세요.

우선 홈페이지, 현수막, SMS 등 타 대학에서 지원하고 있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왕래가 가장 많은 학생회관 1층에 위치한 취업진로지원처 부서 입구 상단에 전광판을 설치하여 행사나 공지사항을 안내하고 있다.

또한 2008학년도부터는 전공별로 취업전담교수제를 운영하여 취업과 진로에 대해 공지사항이 있거나 행사 안내에 있어 교수님들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