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유경 기자
  • 기획/특집
  • 입력 2018.05.14 20:37

드론은 산업의 미래를 어떻게 바꾸는가

‘드론은 산업의 미래를 어떻게 바꾸는가’는 가장 기초인 ‘드론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서 시작해 2015년 이후 본격적으로 확대된 상업용 드론시장과 그에 따라 넓어진 드론의 쓰임새, 미래시장의 전망까지 한 눈에 들여다볼 수 있도록 만든 책이다. 드론의 개념과 역사, 국가별 개발 현황 등을 살펴보며 드론이 활약하고 있는 핵심 분야를 △물류 △정보 통신 △미디어 △농업 △공공 △대기 관측 △일상 등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자세히 설명한다. 
서문에서는 드론의 과거와 현재를 다룬다. 드론에 대한 이해와 역사, 구성은 어떤지, 드론의 종류에 따른 분류와 현재의 사용처, 각국의 드론 개발 현황까지. 지금은 배송이나 영상 촬영 등에만 쓰이고 있는 드론이 그 범위를 넘어 고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며 일상에도 깊숙이 침투할 수 있는 범위를 앞서 시사한다. 또한 드론이 일상으로 퍼져나가는 예시와 수단을 제시하고, 드론을 만드는 창조자들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놓는다. 
이까지 살펴보고 나면, 드론의 미래에 관해 서술한다. 드론이 바꿀 수 있는 산업의 미래와, 그에 따른 장벽과 문제점, 드론 시장이 미래를 위해 준비해야할 부분까지 다루고 나면 책이 끝난다. 키덜트의 취미로 시작했던 드론이 배송과 촬영에 이어, 비즈니스 모델로 산업화가 되기까지. 더 나아가 새로운 드론의 시대를 맞아 우리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IT 전문 저널리스트들이 내린 정확한 진단과 해답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