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최진주 기자
  • 입력 2017.11.27 16:38

글로벌 취업 전문가 초청 특강 실시

오병국 대표 이사의 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
"계속해서 공부하는 20대가 됐으면 좋겠다"

▲ 일본 취업 특강을 마친 후 오병국 대표 이사와 단체 사진을 찍는 모습.

PRIME사업단에서 지난 21일(화) 본관 7층에서 글로벌 취업 전문가 초청특강을 열었다.
글로벌 취업 전문가 초청특강은 일본 취업 및 창업에 대한 모든 것을 현지 대표에게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일본 취업에 관심 있는 본교 재학생에게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특강은 약 2시간에 걸쳐 △오병국 이사의 자기소개 △(주)2PS 회사소개 △일본에 대한 간단한 소개 △일본에서 일할 때 준비해야 할 점 △새로운 신입사원을 뽑을 때 오병국 대표이사가 추구하는 인재상 △창업 준비 시 유념해야 할 점 △성공을 위한 책 추천 △질의응답 순서로 이루어졌다. 오병국 대표이사는 “뭐든지 할 수 있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을 세워 실천해 나가려고 노력한다면 성공의 궤도에 오를 수 있다”며 “특히 지금 20대의 시기에 여러가지 분야를 공부하여 자신을 성장시키는 것이 성공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본 행사에 참여한 권광민(의생명화학·12) 학우는 “사람이 인생을 살아가는데 대박을 추구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특강을 들으면서 인생에 대박이란 없는 것 같다”며 “한 발짝씩 나가는 사람이 결국에는 성공을 이룰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특강을 진행한 (주)2PS 오병국 대표이사는 일본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을 진행하는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본 회사는 각종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애플리케이션 관련 패키지 투입 및 커스터마이징을 SI 사업으로 실시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컴퓨터 관련기기 판매, 일본·중국·한국의 국제사업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