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해도움유학 원미숙 실장
  • 입력 2014.12.08 16:46

‘스토리’가 ‘스펙’ 김해도움유학에서 듣는 진짜 유학이야기


‘스토리’가 ‘스펙’ 김해도움유학에서 듣는 진짜 유학이야기

취업난이 끝을 모르고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취업준비생들의 눈을 번쩍 뜨게 만드는게 바로‘스펙’이다.
영어점수, 인턴, 자격증 등등 수많은 스펙 요소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해외경험은 스펙 끝판왕쯤 된다.
과거에는 이러한 유학이 부유한 집안 자제들의 ‘선택’코스 였다면 이제는 취업준비생들의 필수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 취업포털 커리어가 대학생 40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에 따르면 휴학을 생각하는 학생들 중 30.4%가 ‘유학ㆍ어학연수’를 위해 휴학을 계획하거나 한적이 있다고 답했다.
그러나 막상 유학을 마음먹고 실행에 옮기고 싶어도 준비해야 할 것이 이만저만 아니다. 무엇보다 자신에게 맞는 유학 계획을 세우기 위한 정보부터 턱없이 부족하다. 인터넷으로 여기저기 검색해보지만 과도하게 넘치는 광고글로부터 제대로 된 정보를 찾는 것은 모래밭에서 바늘 찾기처럼 힘겹다.
그래서 인제대신문이 준비했다. 유학의 시작부터 끝까지. 부산경남권 대표 유학원으로 자리잡은 김해도움유학원 ‘원미숙'실장님의 생생한 유학 이야기가 이번호부터 6차례 동안 연재된다.

성공할 수밖에 없는 어학연수, 올바른 선택 방법

방학을 한 달 정도 앞둔 지금. 많은 학생들이 여러 가지 이유로 어학연수나 워킹홀리데이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해외로 떠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학생들은 영어실력향상과 다양한 경험을 이유로 떠나고 싶어 합니다. 영어가 전 세계 공용어가 된지 오래인 지금, 해외에서 살면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어학연수 프로그램은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사회는 갈수록 영어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능력을 요구하는데, 정작 대부분의 학생들은 ‘let me introduce my self' 수준 이상의 말은 하기 힘들기 때문이죠.
언어는 공부 하는 것이 아니라 말하면서 익혀야 하는 것이죠. 그래서 요즘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필리핀 스파르타 어학원을 많이 찾는 추세입니다. 1대 1 교습을 받으며 24시간 영어에 노출될 수 있는 환경을 찾는 것이죠. 오늘은 성공적인 어학연수를 위해 우리가 꼭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어학원과 유학원들이 학생유치를 위해 치열한 경쟁중인데, 이 과정에서 일명 ‘제 살 깎아 먹기’ 전략으로 과도한 학비할인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학원들은 저렴한 금액으로 학생들을 보내지만 피해 발생 시 구제할 수 있는 방법은 사실상 없습니다. 따라서 최저가를 생각하기보다 본인성향과 맞는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는지, 시설과 규모에 있어 운영이 안정적인 곳인지도 잘 따져 봐야할 중요한 요소입니다. 또한 필리핀 소재의 정식 어학원들은 정부의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해야 정부 인증을 받게 되는데, 인증을 받은 곳인지 잘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마디로 가격에 낚이면 절대 안 된다는 말입니다.
또한 수속하는 유학원의 규모도 생각해 보아야할 포인트입니다. 널리 알려진 대형 프랜차이즈 유학원의 경우 시스템적으론 많이 안정화 되어있지만 크고 복잡한 조직구성 때문에 학생들에게 딱 맞는 세밀한 케어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대로 너무 작은 규모의 유학원은 대형유학원에 비해 가격은 저렴할 수 있으나, 업계 네트워크의 한계로 인해 학생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국내와 해외지사를 고루 갖춘 적당한 규모의 유학원을 찾을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뢰할 수 있는 유학원인지 꼭 따져보아야 합니다. 사실 앞서 말한 가격적인 면과 규모적인 부분 역시 신뢰라는 단어로 귀결됩니다. 수속 전부터, 어학연수를 마치고 나서까지 꾸준한 관리가 되는 곳인지. 학생들을 진심으로 생각해서 인생의 장기적인 플랜까지 같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곳인지. 여러 번의 상담을 통해 나의 성향을 파악하고 최적화된 어학원을 소개해주는지. 신뢰라는 테두리 안에서 상식적으로 납득할 부분이 잘 이루어지는지 꼭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보통 8주에서 12주 정도의 비교적 짧은 기간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어학연수 프로그램이지만, 적지 않은 비용, 시간 그리고 기회비용을 투자하는 만큼 하나하나 세밀하게 따져보아야 합니다. 독자 여러분들도 어학연수를 준비할 때 단순히 저렴한 가격에 낚이지 말고 신뢰를 바탕으로 한 퀄리티를 따져서 스스로 성공할 수밖에 없는 어학연수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워킹홀리데이 제대로 알고 가자! 편이 연재됩니다.

▲ 김해도움유학 원미숙 실장

김해도움유학은 주요국가의 정규유학, 어학연수, 워킹홀리데이, 해외인턴십 및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개개인의 성향에 맞춘 전문 상담을 통한 최적의 플랜을 제공하여 단순한 어학실력향상 뿐아니라 더 큰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도움을 준다. 김해시와 밀양시 공무원노조와 양해각서를 체결 명실상부한 부산 경남권 대표 유학원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http://blog.naver.com/douminfo77
http://facebook.com/domuhak
김해시 인제로 183-1 토니모리 3층
TEL. 055 329 4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