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지현 기자
  • 대학
  • 입력 2020.10.11 20:59

포스트 코로나시대, 학과행사도 온라인으로!

일부 학과 온라인으로 개강총회 열어

▲ 온라인 개강총회를 알리는 공지문
▲ 온라인 개강총회를 알리는 공지문
▲ 온라인 개강총회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
▲ 온라인 개강총회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

 

2020-2학기는 일부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 중이다. 그러나 학과 내 행사 없이 수업만 진행했던 1학기와는 달리, 2학기는 ∆보건행정학과 ∆특수교육과 ∆멀티미디어학부에서 ‘온라인 개강총회’를 열었다. 보건행정학과는 9월 17일, 특수교육과는 9월 18일, 멀티미디어학부는 9월 28일에 팀즈 실시간 방송을 통해 학과 행사를 경험해보지 못한 신입생들과의 소통을 위해서 온라인 개강총회를 기획, 진행했다.

온라인 개강총회 1부에서는 교수와 학생회임원들의 인사말이 담긴 영상을 송출하고 행사 중간에는 경품추첨을 진행했다. 2부는 학생회가 준비한 퀴즈와 게임들로 꾸며졌다. 특수교육과는 익명의 사연을 받아 학우들과 고민을 함께 나누는 ‘특수교육과 대나무 숲’과 ‘너의 top5는 뭐니?’라는 단서로 빈칸을 맞추는 미니게임을 진행했으며 보건행정학과는 영화,광고패러디, 브이로그영상, 기획 비하인드 영상을 준비했다. 멀티미디어학부는 구글번역기로 번역된 가사로 노래를 맞추는 게임을 진행하고 신입생들과 Q&A를 주고 받았다.   

보건안전공학과와 특수교육과에서는 행사 전 노트북과 인터넷의 연결이 되지 않거나 행사 중 연결이 끊기는 등의 순간도 있었지만 학생회 임원의 빠른 대처로 행사가 매끄럽게 진행되었다. 온라인 개강총회에 참여한 각 학과의 학생들은 ‘매우 알찬시간이었다’,‘재미있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에 각 학과들 비대면 형식의 행사를 더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보건행정학과는 종강총회를 역시 비대면으로 진행할 계획이고 종강총회 전, ‘방구석 패션왕’이라는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해 학생들이 등교하지 못하면서 뽐내지 못한 패션 감각을 자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특수교육과는 11월 예정 된 학술제를 비대면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모든 무대를 영상매체로 사전 제작하여 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멀티미디어학부는 비대면 종강총회를 진행하는 것 뿐 아니라 학생회비를 낸 학생에게 야식배부를 하는 대신 기프티콘을 보내는 등 계획 중인 모든 행사를 가능한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