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2학기 신규임용을 축하드립니다
상태바
2020-2학기 신규임용을 축하드립니다
  • 인제미디어센터
  • 승인 2020.09.14 0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해원 교수님
변해원 교수
AI융합대학

인제대 학우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신임교원 변해원입니다. 평범한 연구자임에도 불구하고 운 좋게 임용되어 앞으로도 꾸준하게 연구할 수 있는 환경에서 여러분들과 함께 공부하게 되었기에 너무나 행복합니다. 교육과 연구, 취업과 후학 양성에 열심히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슬리퍼를 신고 무거운 책을 들고 도서관을 오가는 학우들을 볼 때면 임용의 기쁨보다는 책임감에 마음이 무거워집니다. 20대를 열심히 살아가는 학우들께 가톨릭 기도문의 일부를 인용하여 희망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남보다 한 발 앞서감이 영원한 앞서감이 아님을 인식하게 하시고, 또한 한 걸음 뒤쳐짐이 영원한 뒤쳐짐이 아님을 알게 하소서.” “자기반성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게 하시고, 늘 창의력과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이 되게 해 주소서.” 끝으로, 학우 여러분들이 작은 일에도 감동할 수 있는 순수함과 큰일에도 두려워하지 않는 대범함을 지닌 겸손한 인재가 되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유용민 교수
유용민 교수
신문방송학과

인제대학교 학생 여러분 만나서 반갑습니다. 사회과학대학 신문방송학과 신임 교원 유용민입니다. 코로나 위기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새 학기가 찾아 왔지만 캠퍼스의 낭만을 만끽하기에는 적지 않은 어려움과 난관이 아직 우리 앞에 있습니다. 소극적으로 움츠리고만 있기보다 자기 자신을 발전시키고 주변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지혜와 용기 그리고 품성을 갈고 닦는 일을 게을리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이런 때일수록 다가올 미래를 능동적으로 대비하는 개인의 마음가짐이 더욱 중요합니다. 저 또한 여러분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돕고 응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해 봅니다.

 

 

 

이상현 교수
식품생명과학부

안녕하세요. 2020년 2학기 BNIT융합대학 식품생명과학부 조교수로 임용 된 이상현입니다. 저는 인제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국내외 식품연구기관에서 식품안전과 인증 분야의 연구를 진행하였습니다.
최근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 사태로 인해 우리 사회에는 비대면 문화가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으며, 식품산업도 푸드테크, 가정간편식(HMR, Meal-kit)등의 새로운 키워드로 관련분야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 식품안전 관련 인증제도와 관리에 대한 인력수요가 상당히 높아질 것이라 예상되며 학생들에게 현장 중심적(PBL 등)인 강의방식을 통해 미래 식품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으로 양성하여 대학발전에 이바지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지역식품사업의 발전을 위해 공헌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