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강예인 수습기자
  • 대학
  • 입력 2020.06.15 11:22

코로나19로 교내 행사에 차질

코로나19로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에 어려움 겪어
2학기에는 정상 진행 기대

인제스타 마일리지 수여식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면서 2020년 1학기 인제스타 마일리지 수여식이 진행되지 않았다. 수여식만 취소되었을 뿐, 장학생으로 선발된 144명에게 1인당 1백만 원씩 총 1억 4천 4백만 원을 전달했다. 장학증서는 늘빛관 1층 취업진로과에서 개별적으로 받아 갈 수 있으나 비대면 강의로 인해 등교하는 학생 수가 제한적이라 아직 약 60~70명의 학생이 장학증서를 수령하지 않았다. 2019학년도 2학기 인제스타 마일리지 장학생의 마일리지 최고 점수는 1,898점이다.

도서관 다도(茶道) 프로그램
도서관 문화사업과는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다도(茶道)를 준비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진행에 어려움을 겪었다. 행사를 준비할 당시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다중시설 이용이 불가능했으며 다도 특성상 다도실에 앉아서 차를 마시기 때문에 취소가 불가피했다.

도서관 문화사업과 김민정 계장은 “프로그램을 신청한 학생들이 수강할 수 있도록 강사에게 특강을 의뢰할 예정”이라며 “아직은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유지해야 하므로 특강을 바로 시행하긴 힘들 것 같다”라고 전했다. 2학기에는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도서관의 방역지침은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전환되었다.

독서클럽
백인제기념도서관에서 주관하는 독서클럽은 오리엔테이션과 토론을 영상으로 진행했다. 토론을 진행할 책을 택배로 받아 읽고 토론 참관 또한 팀에 따라 온라인 참관을 하거나 대면으로 참관하는 방식으로 나누었다. 6월 12일(금)에 계획된 성과 발표회 또한 시상식을 생략하고 동영상을 촬영해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