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JE STAR 마일리지 장학금, 올해부터 개편
상태바
INJE STAR 마일리지 장학금, 올해부터 개편
  • 김지현
  • 승인 2020.05.12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학기 취업역량 개발 활동에 참여하면 장학금 10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인제스타마일리지 장학제도가 2020학년도 1학기부터 개편된다. 인제스타마일리지 장학금은 재학생들의 조기 취업 준비 유도를 위한 동기부여 및 자기계발 유도 시스템으로 각 마일리지 영역별 이수 마일리지 점수가 가장 높은 상위자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개편 사항은 장학금 수여 대상 확대와 필수이수 프로그램 신설, 인제스타 마일리지 신청 방법 및 인증 방법 변경이다.

 

기존 장학생 선발방식은 학과·학년을 구분하여 최고점수자 1명을 1차 선발 후 마일리지 총점 순으로 150명을 2차 선발했다. 그러나 이 방식은 학과별로 마일리지 점수의 편차가 심해 최종 선발된 150명 안에서 많게는 약 1000점의 차이가 벌어지기도 했다. 개편 후부터는 필수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 중 학과 구분 없이 학년별로 각 50명씩 선발하여 총 200명의 장학생을 선발한다.

 

장학금 수여 시 필수 조건으로 신설된 필수이수 프로그램은 상담영역의 평생지도교수 상담 학생상담진로센터 상담 참여 대학일자리센터에서의 상담 평생 지도교수 상담 후 만족도 조사 활동 진단검사 영역 sail system에서의 종합심리검사 진로적성검사 취업목표설정 NCS 핵심역량진단검사 이력서 입력 i-5C 핵심역량진단검사 총 10개의 프로그램이 있다.

i-5c 핵심역량진단검사는 기존 5개의 영역인 실력 학력 진로 인성 경력영역에서 창의 융복합 소통 협력 도전영역으로 변경되었다.

 

기존에는 외국어 성적과 자격증, 교내 토익 성적만 학생이 직접 SAIL SYSTEM에서 신청했지만, 이번 학기부터는 복수전공과 부전공, 연계전공, 수상 실적까지 학생이 직접 신청을 진행하고 소관부서 인증 후에 마일리지를 부여한다. 교내토익은 인제정보시스템에서 자동 이관된다. 그 외 영역의 활동들은 기존 방식과 동일하게 소관부서에서 자동으로 마일리지를 부여한다.

 

인제스타 마일리지 장학제도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취업역량을 개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학금까지 지급하는 제도로 20142학기부터 시행됐다. 장학금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INJE STAR 장학금 전용 홈페이지(http://sail.inje.ac.kr/injestar/)에서 확인할 수 있다.